2013. 10. 18. 20:37ㆍ자동차
_____________________
sheer driving pleasure !
******************************
2L Turbo Diesel E90 N47 Engine
•주행거리 117,700Km
•2010.11월 등록
•공식서비스(BSI) 종료후•
미션 & 디퍼런셜오일 교체
엔진 & 미션 마운트 교체
엔진오일 & 필터 교체.
냉각수 교체
파워스티어링오일 교체
•교체후•
연비 : 평균 2.5Km/L 상승
진동 & 소음이 줄어 가솔린엔진에 견줄 정도
변속기 D & N 위치에서 동일하게 진동 없음
공회전 엔진 & 차체 진동이 신차상태와 같음
•총평•
동호회에선 우스개소리로 독일기술자들이 외계인 잡아다가 고문해서 자동차를 만든다는 말을 하기도 한다. 직접 3년 12만 Km를 운전해 보니 과연 그런 말이 나올만도 하다는 생각이 든다. 스팩대로 정직하게 나오는 출력과 연비 그리고 엄청난 차체강성을 유지하면서도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그러고도 믿기 힘든 연비를 유지한다. 특히 과거랑 다른 글로벌 경쟁시대에서도 세계를 석권한다. 백발의 노인 부부가 폴쉐로 아우토반에서 300Km/h를 찍듯 생활속에서 운전을 즐기는 독일인들과 그 사람들과 취향이 비슷한 전세계 드라이버들이 감격하는 차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2013.10.6
BMW
2L Turbo Diesel Engine
E90 N47
출력 : 184hp/4000rpm
토크 : 38.8k.m/1750~2750rpm
연비 : 17.6km/L
타이어/Front : 225/45/17(런플렛)
타이어/Rear : 255/40/17(런플렛)
안전속도 : 230km/h
0-100km/h : 7.6sec
2013.10.6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마 10만Km 돌파! (0) | 2013.10.19 |
---|---|
12만Km를 앞두고 오일류 & 방진부품 교체 (0) | 2013.10.18 |
연료가 샜다! (0) | 2013.07.21 |
애마 100,000Km 돌파! (0) | 2013.06.15 |
분노의 소리들! (0) | 201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