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제네시스 타보고 느낀 점....

2011. 6. 20. 07:41자동차

안녕하세요.

 

지난 토요일 사고가 나서 제네시스를 렌트받아 주말동안 타고 다녔습니다.

 

제네시스, 정말 좋은 차 입니다. 현대에서는 BMW 5시리즈와 경쟁한다고 말을 하는데, 제 생각은, 아직까지는 현대가 한참 멀었다. 라는 느낌 입니다.

 

제가 차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제네시스를 처음 타고 처음 느낀 점은, 너무 물렁한, 그래서 울렁거리는 느낌입니다. (시체말로 토나올것 같은...)

물론, 제가 약 3~4년 동안 BMW에 길들여져 있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역시 과거 현/기차를 타 왔었지만, 이번 제네시스를 몰면서, 이제 국산차로 다시 돌아가기는 힘들겠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이 부분은 사람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긴 하지만, 제 와이프도 동일한 점을 지적하는 것을 보면, 그리고, 저희 회장님께서도 장거리를 가실 땐, 에쿠스를 두고 꼭 BMW를 이용하는 것을 보면 어느정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오디오나 크루즈, 에어컨 같은 기능 조작에 있어서도, 쉽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했는데, 제네시스에서는 그런 사용자의 입장과 행동을 조금만 더 고려했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갖게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부족한 점은 감성품질 부분 입니다.. 물론, 렌트카가 옵션이 없는 기본형이어서 그럴 수 있지만, BMW에 비해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더군요. 고속에서의 실내 소음도 다소 아쉬운 부분 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혹여 제네시스 오너분의 마음을 상하게 했다면 죄송하고, 너그러이 봐주세요. (여긴 B당 이잖아요 ^^)

 

모두들 즐거운 한주 되세요.

 

............

크리스님의 평가는 평소 제가 생각하던 내용과 거의 100% 일치하는군요 ^^.

...........

 

참 많은 분들이 그런 생각을 하시는 것 같네요.. 현대차가 언론플레이로만 BMW를 경쟁상대로 보지 않고, 진정 더 발전하길 기대해 봅니다.
...........

 

전차가 제네시스엿는데 다들 똑같은 느낌이신가봅니다 ...울렁울렁 .... 아직멀엇어요 국산 차들은 ..

.........

 

아... 제네시스에서 넘어오셨군요!! 국산차 타다가 제네시스 처음 타 봤다면 정말 좋은차라고 생각했을 것 같아요..

.............

아직 국산차 타는 분들 이나 울나라 사람들에겐 물침대 서스가 먹히니 그렇게 만드는거겠죠...
단단한 서스들은 젊은 사람들이나 운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나 먹히는데 그런 부분들이
대중적이질 못하니... ㅎ 맘잡고 현대나 기아에서도 그런 쪽에 신경을 좀써서 특별한 차들을
혹은 버젼들을...(제네시스 스포츠 버젼이라던가... ㅎㅎ) 만들어줬으면 하는데..
아직은 그럴 맘이 없나 봅니다.. 하긴 만들어놔도 워낙 판매량이 별로니... ㅎㅎ

...........

있잖아요~ 젠쿱(제네시스쿠페)ㅋㅋ

...........

갠적으로 저도 젠쿱 타고 있지만.. 이건 플랫폼만 같이 쓸뿐이지 전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지라..
제네시스 쿠페면 제네시스에 문짝 두개여야죠... ㅋ

..........

정말 동감합니다.. 벨로스터와 같은 도전적인 시도 보다는 dakid 님이 지적한 부분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

그제 잠깐 친구 쏘나타 운전했다가 저도 다시 국산차로 가기 힘들겠다는 생각했습니다. 답답함과 밀리는 브레이크... 너무 심하더군요.

..............

작년 겨울에 세컨차인 국산차를 몰다가 앞차를 추돌한 경험이 있는데, 사고가 났을 때, BMW을 몰고 왔다면 사고가 안났겠다 싶더라구요. 한 70km속도에서 풀 브레이킹이었는데도 차가 쭈욱 밀리면서 어, 어, 박을것 같은데.. 멈춰야 하는데.. 생각처럼 멈추지 않더군요..

............

 

친구차가 젠쿱이였지만

서스가 단단합니다

단단하기만 합니다 .

승차감그런거 따라올려면 흠 좀 많이 멀었어요 ~

160 이상으로 가면 단단한 서스가 불안해집니다 .

..............

단단하기만 하다.. 알 것 같아요.. ㅎㅎ

............

 

ㅋㅋ 맞습니다... 어케 된게 핸들링이 저속에서 가볍고 고속에서 무거워져야 하는데...
국산 스포츠룩킹카들은 반대입니다.. -_-;;; ㅎㅎ

 

 

출처/원문 보기 : http://cafe.naver.com/bmwd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