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비싼 와인, 도대체 어떤 효과가 있는 걸까?

2011. 5. 17. 07:28상식

와인은 인류에게 가장 오래된 약이라고 불릴만큼 건강효과가 뛰어나다. 적당한 양의 와인(하루 1잔)을 마시면 어떤 건강효과를 볼 수 있는지 알아봤다.





↑ [헬스조선]조선일보 DB

◆심장병 예방


와인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협심증과 뇌졸중과 같은 질환을 예방한다. 특히 레드 와인에는 혈관의 청소부 역할을 하는 HDL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동맥경화증을 일으키는 LDL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소화 기능


와인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소화액을 분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몸 속에 들어온 콜레라, 장티푸스 병원균 등을 죽이는 역할도 한다.

◆비타민, 미네랄 풍부


칼륨, 소디움, 마그네슘, 칼슘, 철분, 인, 비타민B와 비타민P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노화방지


나이든 사람이 와인을 마시면 와인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등 항산화 물질이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붕소가 칼슘의 흡수를 돕고 여성호르몬을 유지하게 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항암작용


레드 와인에는 퀘르세틴이라는 강한 항암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서 활성화되며, 암 예방에 탁월한 갈산 성분도 함유돼 있다.

◆편두통 예방


레드와인에는 창자 속에 있는 모든 종류의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해독하는 역할을 하는 PST-P라는 효소가 있다. 이 PST-P가 없으면 편두통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원문 보기 : http://media.daum.net/culture/view.html?cateid=1013&newsid=20110520090713372&p=healthchos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