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하고 쏟아보는 "현대기아차"를 위한 쓴소리!

2011. 2. 17. 07:44자동차

A/S의 개념을 바꿔라!

 

 

한국식 A/S의 개념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무슨 예기인고 하니, 독일은 아시다시피 한국에 비하면 서비스 마인드는 정말 형편없는 수준입니다.

성질내고 소리치는 아무리 VIP급 고객이라 할지라도 약속을 해야 하고, 그 약속은 또 결코 '지금 당장'과는 거리가 있는 굼벵이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식 서비스에 익숙한 저 역시 처음엔 예들의 일처리에 얼마나 화딱지가 나고 속을 끓였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일단, 차량에 문제가 있어 입고가 되면 그 다음부턴 대충대충이란 없습니다. 자존심이 엄청나게 쎈 사람들이라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일종의 책임감인지...

암튼, 못 고치거나 대충 고치는 건 용서가 스스로에게 안되는 것입니다.

입에 발린 살가운 멘트에 90도 인사가 없어도, 정말 중요한 내 차의 문제에 대해 그들은 자기 차인 듯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수리결과에 대해서 믿고 기다릴 수 있게 됩니다.

 

"원래 그래요~"로 유명한 정비현장의 자세는 과연 독일애들처럼 치열한지 한 번 대결이라도 시켜보고 싶습니다.

말랑말랑한 대접 차라리 안해도 좋으니 차의 문제점을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게 수리하고 그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자신감과 양심어린 열정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손기술 뛰어난 정비사들이 프라이드를 갖고 차를 어루만질 수 있는건, 자신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더 우선되는 회사의 방침과 철학이 현장에 그대로 투영되기 때문입니다. 즉, 현장을 통해 제조사의 철학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기차엔 골라먹는 재미가 없다!

 

토요타, 누구도 우습게 여기지 않아!

 

출처/전문 보기 : http://v.daum.net/link/7782972